본문 바로가기
이전기록 (~2017)/첫번째

홈플러스 안산고잔점 푸드코트 'Gogo함박' 고고왕돈까스 솔직한 후기, 꼼꼼한 리뷰

by 신입상어 2017. 9. 7.
홈플러스 고잔점 푸드코트 고고함박 후기,리뷰

혼밥 팁.
- 평일 12시 기준 손님 거의 만석. (공동식당)
- 4인테이블 약 100개. (2개 분리가능)
- 주문 후 대기시간 약 10분.






gogo함박.

대형 마트 프랜차이즈의 경우 매장 내에 푸드코트라는 거대한 식당을 대부분 갖추고 있어요.
안산문화광장에 위치한 홈플러스 고잔점에도 푸드코트가 있었는데, 그동안 일부러 찾지는 않았어요.
장만 보러 방문하기에 굳이 식사를 할 이유도 없고, 메뉴가 다양하기만 할 뿐이지 평이했거든요.

그런데 몇 년 전부터 음식이 꽤 괜찮아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방문해봤어요.







홈플러스 푸드코트가 좋은 점 중 하나.

마트라서 접근하기 편하다는 점, 수십가지 음식을 한 곳에서 판다는 점 말고는 장점을 찾기 힘든데,
위처럼 메뉴를 모형으로 만들어 진열해 둔 점과 한 곳에서 주문을 받는다는 점 역시 특장점인 것 같아요.
이게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주문하기도 쉬운데다, 휴게소를 제외하곤 보기 힘들거든요.

돈까스 파는 코너는 세 곳이나 있었어요.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Gogo함박 코너의 왕돈까스를 주문했어요. 유일하게 일식돈까스가 아니더라구요.






Gogo함박 코너 간판.

가게 이름답게 주요 판매메뉴로는 경양식인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오므라이스가 적혀있었어요.
푸드코트 가장 오른쪽 구석에 위치해 있었는데, 다른 코너에 비해 손님은 많지 않아보였어요.







고고왕돈까스 ㅡ 6900

푸드코트 식탁이 거의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았지만, 10분정도 기다렸더니 바로 나왔어요.
여러 코너로 손님이 분산되어 그런 것 같았어요.







사진이 살짝 부자연스러데, 돈까스가 너무 어둡게 나와서 후보정을 강하게 해서 그래요.

구성은 메뉴 모형과 동일했어요.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올린 야채 샐러드, 스위트콘 마카로니 샐러드, 밥, 국물, 돈까스.
돈까스 크기는 그냥 무난하게 큼직한 정도, 어른 손바닥 하나보다 살짝 작은 크기였어요.







너무 잘 썰려요. 고기에 결이 없었어요.

나오자마자 포크와 나이프로 썰어먹었는데, 생선까스 자르듯 너무 쉽게 잘리더라구요.
대체로 돈까스들은 고기 결을 잘못 맞추면 바로 힘겨운 칼질이 시작되는데 비해,
이건 어느 방향으로 잘라도 잘 잘렸어요.

실제로 한입 먹어봤더니 고기 결 특유의 식감은 거의 없었어요. 이 점이 가장 아쉬웠어요.
냉동 돈까스 먹는 식감이었어요.

포크로 푹푹 찍어먹어서 그런지, 돈까스를 잘 만든건지 튀김옷 분리 현상은 전혀 없었어요.
하지만 꽤 강한 기름 맛이 느껴졌어요. 반 이상 먹으니 느끼하고 기름진 맛이 더 강하게 느껴졌어요.
소스를 뿌려 나와서 금방 축축해지는 튀김옷은 돈까스 맛을 더 빨리 질리게 만들었어요.








소스 맛은 너무 연했어요.
새콤달콤한 일본식 돈까스 소스와는 아예 다른 맛이었고, 일반적인 경양식 소스와도 좀 달랐어요.
단 맛도 짠 맛도 신 맛도 토마토 맛도 거의 없었어요. 그냥 따뜻한 소스 맛.

무슨 맛인지 생각하려하니 기름진 돈까스 맛이 확 덮어버리고, 따로 소스만 먹어도 푹 익은 양파 단 맛 뿐.
호불호가 갈리고 말고 할 것 없이 그냥 너무 약한 맛. 이 때문에 돈까스의 느끼함이 더욱 잘 느껴졌어요.
함께 나온 깍두기와 우동국물이 아주 개운하고 맛있었기에 겨우 기름진 맛을 잡았어요.
돈까스보다 반찬이 인상적인게 모순.

 

 

함박스테이크집에서 왜 돈까스를 먹었을까.
거의 먹어갈때쯤 후회했어요. 나는 왜 수많은 돈까스 맛집을 두고도 여기서 돈까스에 도전했을까.

다 먹고나니 속도 안 좋고 머리도 지끈했어요.
저는 기름을 과하게 먹으면 이 증상이 나타나는데, 돈까스 맛집만 다니다보니 이걸 참 오랜만에 느꼈어요.
손여사돈갓스, 몬스터돈까스 등 근처 다른 돈까스집에선 이런 증상이 없었기에 여긴 더더욱 별로라 생각했어요.



2017/06/03 - [안산25시광장] 손여사돈갓스 꼼꼼한 리뷰, 손갓스 후기, 25시광장 돈까스 맛집

2017/05/17 - [안산25시광장] 몬스터 돈가스 꼼꼼한 후기 - 점심특선 6500원 돈까스,우동 리뷰, 메뉴판




근처에서 뜨끈한 데미글라스 소스를 왕창 부어주는 돈까스가 먹고싶다면 위 두 집 방문을 강력 추천해요.
여기 푸드코트는 또 오더라도 '왕돈까스' 메뉴는 사먹지 않을 것 같아요. 절대 비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