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이야기

Image SAFER 5.0와 한컴오피스, 한글 충돌 문제 (이미지, 그림 사라짐)

by 신입상어 2021. 6. 10.

 

한컴오피스 NEO 사용 중, 한글파일을 열어보니 위처럼 그림들이 전부 흰 상자로 변해있었다.

 

외부 참조 형태가 아니라 문서에 직접 삽입 형태로 저장했기에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다 날아가서 당황스러웠다.

 

(흰 박스 가운데에 X자가 쳐져 있다면 "보기 - 표시/숨기기 - 그림"을 눌러 즉시 살릴 수 있다.)

 

 

 

바로 한글과컴퓨터에 문의를 넣었으나 원래대로 돌이킬 수는 없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중이라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답변이 왔는데, 나는 윈도우10 기본 보안 프로그램만을 사용중이었다.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이나 임시파일 정리 프로그램도 없었다.

 

해당사항이 없다며 다시 문의를 드렸더니 다른 답변이 돌아왔다.

 

 

답변의 일부를 가져왔다.

 

이전 문의에서 한글 내부 설정에 의해 그림이 사라지는 경우를 물었는데, 그런 경우는 없다고 했다.

 

업데이트 관련 문의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설치하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항목 중 imgsf50 또는 image safer 관련 프로세스가 있는지 확인하라고 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확인해보니 Image SAFER 5.0 ~~~ 관련된 항목이 보였다.

 

왼쪽 화살표 표시를 눌러 Image SAFER 5.0 Service 에 오른쪽 클릭, 서비스 열기를 눌렀다.

 

 

중지시키고, 사용 안 함 처리를 했는데도 삭제는 안 됐다.

 

https://gbworld.tistory.com/837

 

image safer, imgsf50start란? 중지/삭제 방법은?

image safer, imgsf50start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국내 보안프로그램 업체 마크애니(Markany)에 개발된 보안프로그램이다. 건강보험공단 등 한국내의 여러 관공서에서 사용하고 있다. 보안 문

gbworld.tistory.com

 

https://pcwindows.tistory.com/195

 

Image SAFER 5.0 Service 프로그램 제거방법, IMGSF50Svc 삭제하기

마크애니(MarkAny)라는 업체에서 제작하는 프로그램, Image SAFER 5.0 Service, 프로세스 IMGSF50Svc.exe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 뱅킹, 관공서, 보험사, 카드사 같은 사이

pcwindows.tistory.com

 

어떤 서비스인지, 어떻게 지우는지는 두 블로그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링크를 추가했다.

 

내가 수행한 건, 시작 메뉴 열고 "cmd" 검색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sc delete IMGSF50_Svc

 

라고 입력했더니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서비스 메뉴를 확인해보니 삭제 완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까지 마쳤으니 이제 오류 안 생겼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