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보려고 쓰는 음식일기/수도권

월남선생 송산신도시점 솔직한 후기, 선생쌀국수 리뷰

by 신입상어 2020. 9. 24.



월남선생 송산신도시점.

화성 송산 새솔동에 있는 가성비 좋은 쌀국수집. 대표메뉴로 보이는 선생쌀국수를 먹으러 갔다. 가격은 4500원+곱빼기 천원 추가.




선생쌀국수.

한젓가락 가득 쌀국수를 떠먹으면, 사이사이 아삭하게 숙주와 양파절임 식감이 어우러진다. 여기에 이국적인 국물향이 은은하게 올라온다. 향이 아주 강하진 않다. 베트남음식 초보도 먹을 수 있다. 국물에 자극적인 맛이 하나도 없어서 계속 떠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소스는 찍어먹거나 국물에 넣으면 된다. 호이신소스는 설명이 힘든 맛. 달콤짭짤한데 데리야끼스러운 향도 있고, 베트남음식 특유의 향도 있다. 칠리소스는 달콤매콤했다. 많이 찍어먹으면 확 매워질듯. 국물에 쪼금 넣었더니 맛이 더 매콤해졌다.

주문부터 식기 반찬 수저 모두 셀프다. 셀프바엔 호이신소스 칠리소스 청양고추 김치 단무지가 있다. 김치 맛 나쁘지않다. 적당~히 신맛. 고수는 주문시 5백원에 추가가 되니 강한 향을 원하면 추가하면 될듯.




5500원인데, 곱빼기인데 양이 엄청 많진 않다. 성인남성 1인분 양. 소화도 빨라서 먹고 세시간쯤 지나니 배고파지는 양이다. 먹는양 평범하다면 무조건 곱빼기로 시키는걸 추천.




월남선생 메뉴.

전체적으로 심심한듯하면서 국물은 진하고, 숙주와 양파가 신선하게 어우러져 맛은 다 좋았다. 이걸 베이스로 다른 양념이 더해진 쌀국수 메뉴들이 아주아주 궁금해지는 집. 다른 메뉴 먹어보러 꼭 올 것 같다. 선생쌀국수 기준 10점 만점에 7점 정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