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보려고 쓰는 음식일기/안산

안산 동아비빔국수 솔직한 후기, 비빔국수 리뷰

by 신입상어 2020. 11. 28.

동아비빔국수.

안산 초지동에 위치한 국수 전문점. 대표메뉴인 비빔국수를 먹어보러 방문했다. 파란 간판이 인상적인 집인데 사진을 못 찍었다. 비빔국수 곱빼기 주문.




비빔국수 곱빼기.

양념이 자박하게 들어간 비빔국수에 계란, 양파, 열무김치, 통깨, 치커리를 올린 메뉴.

새파란 간판과 대비되는 빨간 양념이 한가득 들어가 비주얼부터 눈을 사로잡는다. 결론부터 말하면 보기보다는 평범했던 맛.

새빨간 양념만큼 자극적인 맛을 기대하면 실망할 맛이지만, 그렇다고 평범한 양념 맛은 또 아니다.

쫄면이나 비빔냉면스러움은 찾아볼 수 없는 색다른 맛. 고춧가루 베이스의 깔끔담백한 비빔양념 맛이다.




면은 소면보다 좀 더 굵었고, 딱 적당히 삶아져서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다 느껴진다.

그런데 면이 굵어선지 모르겠으나 몇 번 후루룩 먹었더니 없다. 성인 남성 정도의 식사량이라면 꼭 곱빼기로 먹어야 할 듯.

양념을 여러 번 떠먹으니 콩가루스러운 구수함이 남아서 놀랐다. 묵직하게 입 안에 녹아드는 역할을 구수한 맛으로 해냈다.

양념 맛이 약한 편이라 다른 맛은 고춧가루나 깨 맛 정도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그러나 필자가 맵고 자극적인걸 좋아하는 사람이라 쳐도, 자극적인 맛이 너무 적어서 아쉬웠다.

비빔국수맛 하면 떠오르는 매콤함과 달콤함도 약한 편. 야채 종류가 적어선지 식감도 심심한 편이었다.

다른 아쉬움은 열무김치. 신김치를 좋아하는데도 너무 신 맛이라 국수 맛이 묻히는 느낌이다.

오히려 반찬으로 나온 무초절임이 국수에 너무 잘 어우러져 좋았는데, 김치 대신 이걸 얹어주셨다면 더 좋았을 듯.




메뉴판 사진.

가격은 6천원이고 곱빼기 천원 추가. 만두를 빼면 메뉴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다. 국수전문점 포스가 난다.

술도 판매한다. 소주 맥주 각 4천원.




학생 교복착용 시 1000원 할인. 사골떡만두국 6천원.

초계국수 유래에 대한 내용도 벽에 붙어있다. 이집 초계국수 리뷰도 꽤 많고 파는 곳이 흔치 않기도 해서 한 번 먹으러 와야할 것 같다.


중면을 사용하고, 다른 비빔국수와 달리 국물이 자박해 인상깊었던 집. 멸치 육수가 맛있고 면도 잘 삶으셔서 다른 메뉴들이 궁금해지는 집이었다. 비빔국수 기준 10점 만점에 7점 정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