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보려고 쓰는 음식일기/안산

홍콩반점 안산초지풍림점 솔직한 후기, 볶음짬뽕 리뷰

by 신입상어 2021. 1. 27.

홍콩반점 안산초지풍림점

백종원이 운영하는 홍콩반점0410. 볶음짬뽕을 먹으러 방문했다. 주문 후 나오기까지 5분정도 소요됐다.




짬뽕과 짜장 사이 그 어딘가, 특유의 양념을 베이스로 고기 해물 야채들을 면과 함께 달달 볶아낸 중화요리집 볶음면 맛.

은은한 직화 향에 더해진 짬뽕스러운듯, 간짜장스러운듯한 맛이 특징인 메뉴다.



주재료로는 목이버섯, 오징어, 새우, 돼지고기가 보인다. 야채는 양파, 배추, 대파, 부추, 당근, 애호박이 들어갔다.

재료가 이것저것 아주 풍성해서 식감이 다채롭고 맛도 입체적이다.




배추나 양파의 자연스러운 단 맛, 오징어와 새우가 만든 해물 향, 바짝 볶은 재료들이 만든 특유의 불맛이 어느 하나 튀지 않고 깔끔히 어우러진 맛이다.

말로 분석하기 어려운 맛. 완벽하게 짬뽕돼있다.



보통 이런 볶음면류는 극한 매운맛이나 단 맛으로 얕은 맛을 가리기 바쁜데, 여긴 자극적인 맛이 거의 없다.

파가 푹 익을 정도로 잘 볶아졌음에도 싱겁거나 짜지 않아 놀랐다. 재료마다 간도 잘 배 있고, 기름지지도 않다.




배추가 드문드문 맛 없는 것이 섞여 있어 조금 아쉬웠다. 다른 식재료들은 모두 빠짐없이 신선하다.

특히 민감한 새우나 돼지고기도 깔끔하다. 기름맛이나 양념맛이 아니라 식재료 고유의 맛이 좋다.

양은 적당하다. 딱 1인분 양.




테이블 개수는 최소 10개 이상.




메뉴판 사진.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다.


볶음짬뽕 하나만큼은 이집 강력 추천. 이곳 볶음짬뽕이 맛있어서 다른 홍콩반점에서도 당연히 그럴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볶음면요리가 먹고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될듯. 10점 만점에 8점 정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