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보려고 쓰는 음식일기/안산

신참떡볶이 그랑시티자이점 달참 김말이 어묵튀김 솔직한 후기, 리뷰

by 신입상어 2021. 2. 27.

신참떡볶이 그랑시티자이점




신참떡볶이 안산 그랑시티자이점 방문했다. 건물 2층인데 입구 찾기가 어렵다.

대표메뉴인 떡볶이 하나, 그리고 어묵튀김과 김말이를 각각 주문했다. 매장에서 식사했다.




1. 떡볶이(달참)

매콤달콤 검붉은 국물에 부드러운 떡과 어묵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국물떡볶이 맛. 먹은 뒤에서야 매운맛이 살살살 올라오고, 단 맛도 강하지 않아서 마구 떠먹기 좋은 국물 맛이 특징인 메뉴다.




떡 맛, 어묵 맛은 상당히 신선하다. 잘못 보관한 떡의 경우 냉장고에 오래 보관한듯한 맛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완전 깨끗한 맛. 덕분에 국물 맛과 완전 잘 어울린다.

옹심이만두 두개도 함께 들어있다. 피가 쫀쫀해지고 동글동글해진 물만두 맛에 가깝다. 아는 맛이라 무난하게 맛있다. 식으면 맛이 반감되니 먼저 먹는 편이 좋다.




2. 김말이

겉은 무난히 바삭, 속은 적당히 촉촉, 여기에 김 맛이 잘 어우러진 김말이였다. 축축한 식감이 아니라서 1차로 맘에 들었고, 기름이 완전히 빠져있는데다 사이사이 박힌 야채 소량이 느끼하지 않게 만들어줘 더욱 맘에 들었다.

반 갈라서 국물에 폭 담갔다가 먹으면, 당면 사이사이 국물맛이 배고 겉부분도 부드러워진다. 국물 맛과 완전 잘 어우러진 맛이 느껴지니 담가서 먹는 것 강력 추천.





3. 어묵튀김

꼬소하게 느껴지는 첫 맛, 쫀득하고 구수한 어묵의 뒷 맛이 특징인 메뉴. 프랜차이즈 떡볶이집에서 종종 보이는 메뉴인데, 실패가 없다. 국물과 찰떡궁합이라기보다는 쥐포튀김스러운 꼬소함에 반한다.

이집 튀김들 중 하나만 고른다면 꼭 먹어보라고 권할만한 메뉴. 저렴한 가격에 호불호를 가르지 않는 맛이라 누구에게나 추천하기 좋다. 천오백원밖에 안 하니 한 번쯤 먹어보면 좋을 듯.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하고 있다.




다른 지점에서도 맛있었지만, 이곳 역시 다른 지점 못지않은 맛집이었다.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러 올 예정인 곳. 이곳만의 국물떡볶이가 종종 생각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