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기록 (~2017)/재방문

[안산 중앙동] 본찌돈까스 꼼꼼한 리뷰, 치킨까스 후기, 돈가스 맛집

by 신입상어 2017. 6. 14.
안산 중앙동 돈까스 맛집 본찌돈가스 후기,리뷰

혼밥 팁.
- 4인식탁,2인식탁 각 10개 이상.
- 평일 1시 기준 손님 1팀 (3명).
- 영업시간 10:00~22:00, 연중무휴
- 주문 후 대기시간 약 12분.






본찌돈까스 재방문.

안산 중앙동 스타벅스, 새마을금고, 니뽕내뽕, 쭈식회사, 찰리주막, 고메식당과 같은건물 2층.
처음 방문한다면 밖에서 잘 보이지 않는 간판때문에 찾기가 상당히 어려울거예요.
하지만 여긴 꼭꼭 숨어있어도 꼭 가봐야할 맛집.






손님은 한 팀 뿐인데, 자리는 엄청 많았어요.

유아용 아기의자도 있고, 2인식탁과 4인식탁은 다수 있으니 자리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정해보이는 나무 인테리어라서 눈이 편했어요. 소파쪽 앉으니 몸도 편했어요.






본찌돈까스 메뉴판.

지난번에 먹었던 메뉴인 본찌돈가스 위에 치킨가스가 있었어요. 가장 무난해보여서 그걸로 선택했어요.
2인용 메뉴인 커플모듬도 있고, 여러가지 튀김류가 나오는 모듬 돈가스도 있었지만 혼자라서 패스.
여럿이서 방문하면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세트메뉴 주문시 공깃밥이 주먹밥으로 바뀌고, 떠먹는 국물 대신 작은 우동이 한 그릇 나와요.
작은 탄산음료도 한 캔 무료.






치킨까스 ㅡ 6000

치킨가스, 양배추샐러드, 돈까스소스, 배추김치, 단무지, 고추장아찌, 국물, 공깃밥이 수저와 함께 나와요.
주문 후 바로 만들어 튀겨주셔서 그런지, 매장 내 손님이 저 하나뿐이었는데도 10분 넘게 걸렸어요.

돈까스집에서 치킨까스를 처음 시켜 먹어본건데, 겉보기엔 평범한 등심/안심 돈까스와 같았어요.
반찬 구성도 소스도 본찌돈가스와 같더라구요.






일식 돈까스소스엔 참깨가 으깨 넣어져 있었어요.
단무지랑 김치는 그냥 평범한 맛. 국물맛은 간장맛을 베이스로 미역 맛이 약하게 느껴졌어요.
아주 연한맛. 그냥 따뜻하고 연한, 은은하고 구수한 맛이라 먹기에 부담이 하나도 없는 맛이었어요.
간도 약해서 거의 다 마셨어요.






1.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른 한 끼.

본찌돈까스(등심) 메뉴의 경우 5천원, 이번에 주문한 치킨까스의 경우 6천원이라는 가격으로 한판이 나와요.
다른 일식 돈까스집에서 6~8천원정도 받는 메뉴들이라는걸 생각해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에요.
돈까스와 밥 양도 넉넉해서 성인 남성이 이것 하나 먹어도 한끼로 든든했어요. 세트 시키면 아주 배부를 듯.

특히 밥 양이 아주 많아서, 돈까스에 밥 많이씩 드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돈까스 집이라고 생각해요.
돈까스 먹으면서 밥을 한공기 다 먹었더니 단품 주문했음에도 충분히 배부른 한끼 식사가 되더라구요.






2. 기름기가 적고 담백하다.

고기 결이 보이지 않고 부드럽다.
치킨까스들이 대체로 그렇지만, 고기 자체에 기름기가 적어서 아주 담백한 맛이 나는 편이에요.
여기선 튀김옷 기름도 거의 완벽하게 뺐고, 돈까스 아래에 석쇠같은 기름발판을 둬서 축축해지지도 않았어요.
이런 덕분에 돈까스집에서 식사를 했다는걸 금방 잊을만큼 기름 냄새가 입안에 남지 않아 만족스러웠어요.

조금이라도 느끼한 맛이 돌려고 하면,
소스를 푹 담가 먹거나, 샐러드를 먹거나, 매콤한 고추장아찌, 시큼한 단무지를 먹었어요.
깔끔한 맛의 국물과, 엄청난 양의 밥도 느끼함을 잡는데 한 몫 했어요. 먹고나서까지도 왠지 개운한 느낌?

+
후추? 허브? 인지 모르겠으나 잡내 제거를 위해 미리 처리를 해 둔 것 같았어요. 덕분에 아주 깔끔했던 맛.

+
튀김옷이 생각보다 두껍지 않아요. 덕분에 돈까스가 기름을 많이 먹지 않아서 훨씬 담백했던 것 같아요.






3. 평범하지만 단점이 없는 맛.

다른 집과의 차이를 꼽으라면 저렴한 가격과 담백함을 말하겠지만, 이것만 보면 큰 메리트가 있진 않아보여요.
그냥 나쁘지 않은 집인가보네, 하고 넘어갈 정도.

하지만 중앙동같은 번화가일수록 오히려 이런 맛집이 적다고 생각해요. 쉽게 말해 호불호 안 갈리는 집.
최고의 맛을 내는 돈까스 맛집들은 많지만, 손님도 많고 가격도 높아서 쉽게 방문하기는 어렵죠.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식당에서 '부메뉴' 취급받는 돈까스들도 수없이 많지만, 그걸 먹기 위해 방문하진 않죠.
본찌돈까스는 전문점임에도 저렴한 가격대와 편안한 식사 조건을 갖춘 집이라는 점이 장점인 것 같아요.






맛있게 클리어.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여태껏 먹은 메뉴들의 성공률이 100%이니 다른 메뉴들도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 자주 찾을 예비 단골집.

 



아래 하트추천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