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기록 (~2017)/재방문

[안산 중앙동 짬뽕] 홍콩반점0410 - 짬뽕밥 먹어보러 갔어요!

by 신입상어 2017. 2. 13.

홍콩반점 0410 짬뽕밥 후기,리뷰
안산 중앙동 중국집 짬뽕집



혼밥 팁
- 1인,2인식탁 없음
- 평일1시반 기준 손님 6팀
- 모두 4인식탁이고, 손님도 평일점심때 꽉차는걸보니 주말/저녁땐 혼밥 어려울듯해요.




지난번에 볶음짬뽕 먹어보고나서 가성비 최강 중국집인걸 알고, 이번엔 짬뽕 먹어보러 방문했어요.
다른 블로그 맛 평가가 어떤가,
짬뽕 맛이 나쁘진 않은가,
살펴봤는데 다 괜찮다고 하고.
짬뽕밥 시키면 맛보기 면이 같이 나온다고 해서 이왕 먹는김에 짬뽕밥 먹어보기로 했어요.

+
이전 리뷰 - 볶음짬뽕 후기
http://newshark.tistory.com/13





메뉴판과 홍콩반점에 대한 설명.

백종원님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하나 있죠. 바로 최강의 가성비.
전국 체인점 체제임에도 불구하고 짜장면 4천, 짬뽕 4.5천, 찹쌀탕수육 9.5천원인건 분명 저렴한 가격이에요.
게다가 국산재료, 배달안하고 가게에 집중, 포장가능, 오픈주방 등등 이것저것 자랑할게 많다고 하네요.

저는 밥도 먹고, 맛보기면도 먹고, 일석이조 짬뽕밥! 이라고 써진 짬뽕밥 주문했어요.

+
주문방식이 조금 독특해요.
1. 자리잡기-메뉴선택
2. 주문하고 선불계산
3. 조리시작-식사-퇴식
계산이 선불이라는점만 알고 계시면 당황하지 않으실듯 해요. 메뉴선택과 동시에 계산 준비 하시면 돼요.
자리 안 잡고 카운터에 먼저 가서 계산하시면, 자리를 어디로 앉을지만 알려드리면 될거에요.



짬뽕밥 ㅡ 5000

짬뽕밥이 나왔다고 했어요.
제가 기대했던 비주얼로는 국과 건더기가 있는 짬뽕 국물에, 면이 살짝 있고, 밥이 한그릇 나와야 했어요.
밥이 같이 안나왔기에 물어보려다가, 기본세팅 얼른 해 주신다고 해서 잠깐 기다리기로 했어요.
밥도 가져다 주실거라 생각하고요.




응? 반찬하고 물만 왔어요.
직원분께 얼른 물어봤어요.


저기요~
ㅡ 네?
밥이 안 나온것 같아요
ㅡ 아, 이 안에 들어있어요~
????





숟가락을 깊게 퍼보니 밥이 한가득.
야채와 고기와 해물이 수두룩하게 쌓인 짬뽕처럼 생겼는데, 역시 짬뽕밥에 건더기들이 저렇게 많을리 없었어요.
...했지만 건더기가 많긴 많았어요.
씹는맛이 좋아서 만족했어요. 건더기를 잘 안배해서 먹어야 마지막까지 식감이 심심하지 않아요.
위쪽에 야채와 버섯, 해물등 건더기가 많아 처음엔 건더기만 퍼먹게되는데, 먹다보면 아래쪽에 밥만 남더라구요.


밥이 말아져 나오는 짬뽕밥을 저는 이날 처음 먹어봤어요. 밥 양도 은근 많았어요. 맛보기면은 두번 후루룩하니 끝.
건더기는 목이버섯, 양파, 배추, 오징어, 홍합, 당근, 호박, 잘게 썬 돼지고기 등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요.
해물은 씹는맛과 비주얼 담당, 고기 육수 맛과 야채의 시원한 맛이 국물맛을 담당하고 있었어요.
건더기중엔 고기와 배추가 가장 많아요.
많이 맵지도 않고, 딱 라면만큼 매워요.




추운날, 따뜻하고 얼큰한 음식이 당길때, 5천원으로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다음번엔 또다른 메뉴 먹어보러 와봐야겠다고 생각이 든, 저렴하고 맛있는 중국집이었어요.


재밌게 읽으셨으면 아래 추천 꾹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