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이야기

애드센스 2차 불합격, 콘텐츠 불충분 문제 해결방안

by 신입상어 2017. 2. 23.

사이트 검토에는 최대 3일이 소요됩니다. 검토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승인 거절 사유 : 콘텐츠 불충분.



위 문장 참 오래오래 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것이 바로 애드센스 광고 삽입이에요.
블로그 운영 꾸준히 하고, 포스팅 수 많고, 사진과 글 알차게 꾸준히 올린다고 해서 승인이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이놈들 엄청 까다롭게 구네요.

수많은 블로거들이 경험으로 체득한 애드고시 통과 요령들을 자꾸 찾기도 귀찮고 해서 통합 정리해봤어요.
블로그마다 전부 다 다른 기준으로 얘기하시기에 정리하는데 애먹었어요. 이곳저곳마다 말이 달라요.
공통적인것만 뽑아내봤어요.



1. 포스팅당 글자수는 1000자 이상 넣는다.

사진 하나당 1000글자, 여러장 올릴 경우 몇천자를 써야 한다기에 사진 개수를 팍팍 줄여 업로드도 했어요.
글자수를 이전보다 알차게 늘려서 포스팅도 해 보고, 사진없이 글자만 있는 포스팅도 해 봤어요.

이러니 하루에 포스팅 하나 하기도 벅차요.
자투리시간에 쓰려고 시작한 글들인데, 다른 시간까지 잡아먹고 스트레스도 은근 쌓여요.
일기처럼 아무말대잔치 써놓을까 생각도 해봤지만 이미 일평균 방문자수가 2~3백명 가까이 되기에 포기.
어느 블로그에서는 포스팅당 천글자 아니어도 승인 받았다, 7~8백자면 충분하다, 이런 얘기도 있어요.
(여기까지가 750자 정도 돼요.)
일단 열심히 열심히 글을 쓰고 있어요.



2. 사진을 많이 올리지 않는다.

위 1번내용과 겹치긴 하는데, 그래도 적어봤어요.
사진을 많이 올리면 글자수를 늘려야 해요. 하지만 사진당 천글자는 너무 빡센 기준이었어요.
맛집 포스팅의 경우 사진이 어느정도는 올라가줘야 완성도가 높아지는데, 이 조건이 딜레마였어요.

처음엔 글자수는 중요치 않고, 이집이 얼마나 맛집인지만, 음식 맛이 어떤지만 설명하면 됐어요.
그래서 사진 많이많이 찍어 올려두고 설명은 조금씩 덧붙이면 된다고 생각해왔어요.
그렇게 몇달을 포스팅하다보니 습관이 돼서, 간단한 리뷰는 거의 없고 전부 사진 가득한 포스팅이 됐어요.
애드고시 몇번 떨어지고 보니 이게 가장 큰 문제란걸 알았어요. 사진을 줄여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물론 애드고시 통과 전까지만.



3. 문장 종결을 마침표로 맺는다.

다수 블로그에서는 이를 '-다'로 맺어야한다고 말하고 있었어요. ~합니다. ~습니다. 이렇게요.
저는 모든 포스팅에서 모든 문장을 '-요'로 끝내왔기에 상당히 당황했어요.
아무리 한글을 완벽히는 모르는 외국기업 구글의 검색봇이라고 해도, 이건 아닌것같았어요.
모든 글이 어떻게 '-다'로만 끝나나요.

여태껏 써 온 글들을 전부 '-다'로 바꾸기에도 너무 힘들 것 같고, 말투도 딱딱해져 싫었어요.
이건 그냥 밀어붙여보려구요. ㅎㅎㅎㅎ
만약 이렇게 써놓고도 애드센스 승인 통과되면 이 조건은 깨지는거겠죠..! 깨지기를..

좀 더 찾아봤더니, 그냥 끝맺음이 마침표로 끝나는 문장들로만 이뤄지면 된다는 분도 있었어요.
검색 유입을 위해 단어들 쭉 나열해놓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이걸 하지 말라는 듯 했어요.
애드센스/애드고시/구글애드센스 이런 식으로요. 문장 끝이 맺어지기만 하면 된다는 글도 있었어요.



4. 카테고리를 비워두지 않는다.

한 카테고리에 몰아서 포스팅하는게 최고라는 말은 자주 봤던 것 같아요.
분류를 여러가지로 해 놓고선 죄다 빈공간이라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카테고리를 만들겠다면, 카테고리별로 글이 어느정도 있어야 한다고 해요.
저는 애드센스 승인 요청 당시에 이미 카테고리 구분을 끝내놓고 포스팅을 해둬서, 합치기가 아까웠어요.
사실 아깝다기보단 귀찮았어요..

그래서 그냥 이대로 두되, 빈 카테고리만 지우고 덜 찬 카테고리들을 좀 더 채우기로 했어요.
참고로 총 포스팅 개수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해요. 글 10개로 통과한 분도 있었거든요.



5.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을 사용한다.

2차 도메인주소를 만든 분에 한정되는 내용이에요. 기본 주소 사용중이시라면 해당 없어요.
무슨 이야긴지 잘 모르겠다, 하시면 그냥 신경쓰지 않고 넘어가셔도 되는 내용이에요.



6. 본문에 링크를 걸지 않는다.

본문에 거는 다른 사이트 하이퍼링크를 구글봇이 홍보글로 인식한다고 해요.
확실하게 확인된 바는 없는 내용이나, 이건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 부분이니 앞으론 지켜야겠어요.



7. 꾸준히 포스팅한다.

한번에 몰아서 왁 올려놓고 냅두는것보다는 매일매일 꾸준한 포스팅이 좋다고 해요.






최종 승인메일과 콘텐츠 불충분 메일을 동시에 받았을 때의 정신적 타격은 대단했어요.
새벽 두시에 합격 통보가 왔고, 한시간 뒤인 새벽 세시에 다시 불합격 통보를 때렸더라구요.
아침에 두 메일을 같이 보고선 한참 멍-했어요.

그래도 합격은 합격인건가?
아니야, 여전히 콘텐츠 불충분이겠지.

이 두가지 생각만 수 번 하다가, 그냥 또 넣어보자, 하고 다시 신청서 넣어놨어요.
괜히 애드고시가 아니네요.

이 글 읽는분들도 얼른 합격하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