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보려고 쓰는 음식일기/안산

백년교동짬뽕 초지점 솔직한 후기, 리뷰

by 신입상어 2021. 4. 20.

백년교동짬뽕 초지점 솔직한 후기, 리뷰




일요일 1시 방문, 테이블이 워낙 많아서 자리는 널널했다. 혼자 방문해서 짬뽕 주문. 가격은 7천원이다.




살을 발라낸 조개와 묵직한 돼지고기 육수, 후추 향이 특징인 교동짬뽕이다. 부담없이 은은히 매콤한 돼지고기와 해물 베이스 국물, 다양하게 들어간 건더기가 이집의 차별점인 것 같다.




오리지널 교동짬뽕 스타일 국물보다 덜 맵고, 덜 묵직하고, 불 향도 약한 편이다. 일반적인 해물 짬뽕을 좋아하던 사람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정도로 보편적으로 맞춘 것 같다.

오징어, 바지락, 표고버섯, 돼지고기 모두 엄청 신선한것이 느껴진다. 식감도 부드럽고, 뻑뻑하거나 녹아내리는 식감도 전혀 없다.

대파, 고추, 양파는 소량 들어갔지만 불 향을 제대로 입고 있다. 배추, 목이버섯, 부추도 소량 있었고, 신선했다.




면은 꽤 쫄깃하고 맛있었다. 너무 굵지도 않아서 국물맛과 함께 느껴져 좋았다. 이정도면 대만족.

국물 떠먹으면 끝에 가끔씩 생강 향이 느껴진다. 씹히진 않고 맛만 느껴지는걸 보니 생강 액이나 분말을 쓰신 듯.




국물이 많이 맵지도 않고, 고기맛 해물맛 불맛 모두 맛있게 느껴지고, 간도 세지 않다. 밥 말아 먹기 좋은 맛.

양은 혼자 짬뽕 먹고 밥 말아먹었을때 딱 배부른 정도였다. 짬뽕만 먹으면 살짝 모자랄듯.




메뉴판 사진.

단무지와 양파는 테이블마다 통째 놓여 있다. 단무지 맛은 별로다. 양파는 아주 신선했다.



전체적으로 흠 잡을 데가 거의 없는, 평범하게 맛있는 맛이다. 볶음밥과 탕수육도 많이 시켜 드시는 것 같았는데, 짬뽕도 그렇고 대체로 주문 즉시 조리하시는 것 같아 기대된다.

다음번에 다른 메뉴들을 먹어보러 올 집. 오늘 먹은 메뉴 기준 10점 만점에 8점 정도..?

반응형

댓글